Recent Articles

3월 4주의 앨범: 로우필즈, Dødheimsgard 외

3월 23일~29일 발매 음반의 프리뷰

[WEEKLY WEIV] 따라하는 거 아니냐고요? 맞습니다. 정치인들 공약마냥 좋은 건 따라 해야죠. 3월 4번째 주에 나온 앨범들에 대한 이명의 미니 리뷰, MINIVIEW입니다.  이경준, 박근홍, 빅쟈니확, 서성덕, 현지운이 함께 합니다.

 

로우필즈 [달빛찬가]

로우필즈-달빛찬가

박근홍: 작곡이면 작곡, 연주면 연주, 거기다 착착 감기는 보컬까지. 이렇게 잘 매만져진 앨범을 듣고 있으면 절로 기분이 좋아진다.

 

메이슨 더 소울 [Photographer]

메이슨더소울

박근홍: 최근 들어본 앨범 중 가장 트렌디하다. 깔끔한 작곡에 바비 킴과 Adam Levine을 적절히 섞어놓은 듯한 보컬이 맛을 더한다.

 

스웨덴세탁소 [고요]

swedenlaundry

이경준: 일단 편견을 버리고 들을 것. 멜로디나 표현의 측면에서 이들은 동류 뮤지션에 비해 반보 앞서가고 있다.

 

원 트릭 포니스 [Yalla Yalla]

onetrickponies

이경준: 포크, 컨트리, 어덜트 컨템포러리가 삼합을 이룬다. 그 의도야 알겠으나 정작 완성된 요리는 심심하다.

박근홍: 블루스-소울 지향의 태도는 멋진데 정작 음악은 한국식 모던록에 가깝게 들리는 것은 어쩔 수 없이 보컬리스트 때문이다. 한글 가사였다면 조금은 나았을까.

 

CLC – First Love

CLC first love

현지운: 카페모카 한 잔 하며 배경 음악으로 놓으면 친구들이 만세를 부른다.

 

FTISLAND [I Will]

ftisland

박근홍: 농담이 아니다. FTISLAND의 새 앨범의 장르는 포스트 그런지다. 그리고 꽤나 잘 어울린다.

 

MKS Project [Make Killin’ Sound]

mks project

박근홍: 이런 앨범들이 드물지 않게 보인다는 자체가 아직 한국 음악 씬에 절망하기는 이르다는 이유가 될 것이다. 레코딩에 좀 더 신경을 썼다면 더욱 좋았을 것이다. 정규 앨범을 기대해본다.

 

Zbear [Unfinished Fight 1]

Zbear

박근홍: 기타 인스트루멘틀 앨범이 그렇게 드문 것은 아니지만, 이 앨범은 볼륨에서부터 좋았던 옛날을 떠올리게 한다. 후반부의 보컬 트랙들도 향수를 자극한다.

 

Various Artists [인디 20](인디 20주년 기념 앨범 Part 2)

인디202

박근홍: 붕가붕가의 기획력은 정말 무릎을 탁 치게 만든다. 인디 20주년이라니. 누가 이걸 생각하고 있었겠는가. 수록곡들의 퀄리티도 컴필레이션 앨범에 어울리지 않게 준수하다.

 

Dødheimsgard [A Umbra Omega]

Dodheimsgard-A-Umbra-Omega

빅쟈니확: Dødheimsgard의 8년만의 앨범이고, Aldrahn이 다시 마이크를 잡은 앨범이고, [666 International] 이후의 어느 앨범보다도 복잡한 앨범이다. 뭐 원래 그런 밴드이기는 했지만, 이번에도 들어본 듯하면서도 새롭다.

 

Lightning Bolt [Fantasy Empire]

lightningbolt_fantasyempire

서성덕: 이들이 Thrill Jackey에서 제대로 된 스튜디오 작업을 한다고 다른 음악이 나올 것이라 기대하지 않았다. 2인조는 여전히 베이스와 드럼으로 폭풍을 만들어 낸다. 늘 그렇지만, 늘 좋다. 늘 그렇지만.

 

Michael Schenker’s Temple of Rock [Spirit on a Mission]

spiritonamission

빅쟈니확: 개인적으로는 Michael Schenker 버전의 Rainbow를 듣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아무래도 Doogie White의 영향도 있을 것이다. 기대한 대로의 스타일이지만 기대 이상의 앨범이다.

 

Nightwish [Endless Forms Most Beautiful]

Endless_Forms_Most_Beautiful

이경준: 개인적으로 심포닉 메탈을 좋아하는 편이 아닌데, Nightwish는 예외다. 보컬보다는 연주나 곡의 구성을 더 애정하는데, Floor Jansen은 예외다. 탁출한 곡은 없지만 여전히 기본빵은 찍고 들어간다.

 

About 이명 박 (104 Articles)
이명의 관리자 박이명입니다. diffsoundkorea@gmail.com

1 Comment on 3월 4주의 앨범: 로우필즈, Dødheimsgard 외

  1. 아이구 감사합니다 ㅋ 제 앨범에 관심도 가져주시고 심플 평론 활동이 활발하시네요 ! 화이팅 입니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