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Articles

3월 3주의 앨범: 레드벨벳, Circle of Noose 등

3월 14일~20일 신작 음반의 프리뷰

레드벨벳 [The Velvet]

TheVelvet

이종민: ‘7월 7일’ 밀자고 한 사람, 그 주도자에게 책임을 물어야 한다. 이 곡은 그렇게 밀어줄 만한 노래가 아니다.
3.0 Stars

윤종신 [2016 월간 윤종신 3월호]

윤종신3월

이종민: ‘Old School’은 1990년대보다 2005년 [Behind The Smile]이 더 생각나는 노래다. 윤종신의 전성기를 추억하기에 좋은, 반가운 노래.
3.0 Stars

위 아더 나잇 [할리데이]

할리데이

이종민: 밴드는 아직 보여줘야 할 게 많은데, 그 기대만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한다.
3.5 Stars

장미여관 [오빠는 잘 있단다]

오빠는잘있단다

이종민: 3년이나 기다릴 필요는 없었다.
3.0 Stars

제시 [살찐 사랑]

살찐사랑

이종민: 아직 대중은 제시에게 ‘쎈 언니’를 기대한다.
2.5 Stars

효민 [Sketch]

Sketch

이종민: [Nice Body](2014)도 그렇고, [Sketch]도 그렇고, 효민은 곡을 잘 받는다.
3.5 Stars

Circle of Noose [Rapist of Souls]

circleofnoose2016demo

빅쟈니확: 브라질 원맨 아방가르드 블랙메탈 프로젝트의 금년 새 데모. 뭐 데모까지 올리고 있냐 할 수 있겠지만 이들은 아직 정규반을 낸 적이 없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디프레시브 사운드에 약간의 뒤틀림을 가미하는 스타일이라 하는 게 적절할 듯하다. 무난하다.
2.5 Stars

Miasmal [Tides of Omniscience]

miasmal2016

빅쟈니확: 예테보리 출신 데스메탈 밴드…라지만 스웨디시 멜로딕 데스와는 꽤 거리가 있는 음악을 한다. Nihilist나 Dismember부터 Nasum, 또는 전형적인 D-beat 스타일 등을 오가는 모습이 무리가 없는지라 이들만의 개성이 된다.
3.5 Stars

Sarke [Bogefod]

sarke2016

빅쟈니확: 은근 올스타 밴드지만 생각보다는 별로 알려지지 않았다. Nocturno Culto의 보컬이 약간 바이킹 물을 강하게 먹은 Tulus 스타일의 리프(하긴 멤버가 멤버이다보니)에 얹힌다고 생각하면 편할 것이다.
3.5 Stars

Section A [Wall of Silence]

sectiona2016

빅쟈니확: 6년만의 신보인데 알아주는 데가 은근히 별로 없다. 새 보컬리스트인 Nicklas Sonne의 목소리가 내게는 Mats Leven 비슷하게 느껴져 반갑다. 연주야 언제나 그랬듯이 웰메이드.
3.5 Stars

Suspiral [Delve into the Mysteries of Transcendence]

suspiral2016

빅쟈니확: 많이 익숙한 blackened-death 스타일의 음악이지만 잊을 만하면 나오는 Celtic Frost풍 리프가 청량하게 들린다. 그 외에는 조금 심심하다.
2.5 Stars

About 이명 박 (104 Articles)
이명의 관리자 박이명입니다. diffsoundkorea@gmail.com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