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Articles

4월 1주의 앨범: 나비, Deviant Process 등

3월 28일~4월 3일 신작 음반의 프리뷰

나비 [달라졌어]

달라졌어

이종민: 나비가 평범한 보컬이 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이다. 나비는 분명 좋은 곡을 만나 대성할만한 실력자니까.
2.5 Stars

데이식스 [DAYDREAM]

daydream

이종민: 확실히 했으면 좋겠다. 그러니까, 기왕 아이돌 밴드로 나섰다면 그 의도를 음악이나 무대에서 더 노골적으로 표현해야 한다.
2.5 Stars

레이디스코드 [MYST3Re:]

MYSTere

이종민: 오랜만에 리믹스에만 집중한 싱글이 나왔다. 수록된 3곡을 모두 리믹스했다는 점도 좋고, 원곡만큼의 가치를 지닌 리믹스의 품질 역시 훌륭하다.
3.5 Stars

전효성 [물들다 : Colored]

물들다

이종민: 전효성이라는 캐릭터가 너무 평범해지는 곡들이다.
2.5 Stars

Deviant Process [Paroxysm]

deviantprocess2016

빅쟈니확: Gorguts 생각이 많이 나지만 그보다는 좀 더 클래시컬 무드가 묻어나는 테크니컬 데스. 특히나 솔로에 있어서는 웬만한 비슷한 스타일의 밴드들을 상회한다. 취향은 타겠지만 솔직히 좀 감명깊었다.
4.0 Stars

Graveland/Nokturnal Mortum [The Spirit Never Dies]

graveland2016

빅쟈니확: 잘 알려진 두 블랙메탈 밴드의 스플릿 앨범. 두 밴드 다 수준 이상의 음악이지만, [Creed of Iron] 이후의 스타일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Graveland의 곡들은 생각만큼 만족스럽지는 않을지도.
3.5 Stars

Horse Latitudes [Primal Gnosis]

horselatitudes2016

빅쟈니확: 스타일은 여전하지만 전작들보다는 좀 더 예스러운 맛이 있다. Sunn O)))같은 스타일의 음악에서 실험적인 면모를 좀 덜고 70년대 클래식 호러의 분위기를 살짝 담아낸다면 비슷할 것이다.
3.5 Stars

Hunok [Megrendíthetetlenség]

hunok2016

빅쟈니확: 이 헝가리 밴드는 이제야 첫 정규작을 냈지만 나름 헝가리 블랙메탈의 파이오니어라고 한다. 아무래도 Marblebog도 굴리고 있는 양반의 프로젝트인지라 포크풍의 앰비언트와 적당히 어우러진 블랙메탈이고, 만듦새도 딱 그 예상만큼이다.
3.0 Stars

The Temple [Forevermourn]

thetemple2016

빅쟈니확: 그리스 둠메탈 중에서 이 정도의 데뷔작(뭐 작년에 EP가 나오긴 했지만)을 낸 밴드는 그간 없었던 것 같다. 특히 극적인 구성과 양가적인 감정을 효과적으로 보여주는 보컬의 표현력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3.5 Stars

About 이명 박 (104 Articles)
이명의 관리자 박이명입니다. diffsoundkorea@gmail.com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