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Articles

4월 5주의 앨범: Autokrator, Brian Eno 등

4월 25일~5월 1일 신작 음반의 프리뷰

간만에 국내 뮤지션의 신보 소개가 전혀 없는 미니뷰입니다. 물론 계속해서 국내 뮤지션들의 멋진 앨범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만 모두의 인생이 항상 생각대로 흘러가지는 않는지라 미처 국내 앨범들에 대한 여력을 내지 못했습니다. 읽어주시는 분들께서는 타산지석삼아 앞으로 일어날 수도 있을 돌발상황에 대해서도 굳건히 대처할 수 있는 자세를 갖추시길 바라겠습니다(뭐래니). 잡설은 이만 접고, 늦었지만 이번 주의 미니뷰입니다.
 
 

Autokrator [The Obedience to Authority]

autokrator2016

빅쟈니확: 데스/둠과 드론 사운드를 연결시키는 예들은 많았지만, 그렇다고 Sunn O))) 등과 같이 분류될 밴드는 아니다. 둠-데스와 데스 인더스트리얼의 결합점을 찾고 있는 밴드라 하는 게 더 정확하다. 어느 정도는 Portal 같은 밴드를 떠올리게도 한다.
3.5 Stars

Brian Eno [The Ship]

unnamed1-555x555

이태훈: 여전히 건재한 거장의 품격.
4.0 Stars

Crematory [Monument]

crematory2016

빅쟈니확: 언제부턴가 Rammstein 뺨을 후려칠 정도로 (클럽에서는 틀지 않을)클럽용 음악을 잘 뽑아내는 Crematory이지만.. 그래도 아직까지는 ‘Die so Soon’ 같은 예전 스타일에 근접한 곡들을 만들 줄도 안다. 물론 ‘Die Letzte Schlacht’ 같은 곡을 들으면 그래도 Rammstein이구나 싶겠지만, 솔직히 취향 문제를 떠나서 듣기는 편하다.
3.0 Stars

Future of the Left [The Peace & Truce of Future of the Left]

49912-the-peace-truce-of-future-of-the-left

이태훈: Fugazi와 Refused의 계보를 잇는 포스트 하드코어 우등생들의 역작
4.5 Stars

Haken [Affinity]

haken2016

빅쟈니확: 아직 파일로만 들어본 앨범이긴 하지만 추천에는 부족함이 없다. 밴드 특유의 스타일에 80년대 초반의 Yes 사운드와 레트로웨이브가 매끄럽게 녹아들어 있다. 앨범 전체는 아니더라도 ‘The Architect’만큼은 더 많은 이들이 들었으면 좋겠다.
4.0 Stars

Niechęć [Niechęć]

a1895776799_16

이태훈: 프로그레시브 락과 재즈의 절묘한 궁합. Anekdoten과 Kayo Dot의 팬이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수작.
4.0 Stars

October Tide [Winged Waltz]

octobertide2016

빅쟈니확: 솔직히 [Tunnel of No Light]부터는 아쉬움이 없지 않지만 초기 Katatonia 사운드를 찾는 이들에게 October Tide는 여전히 최상의 선택이다. ‘Sleepless Sun’ 같은 곡은 아직 충분히 빛나는 감각을 다시금 보여준다.
3.5 Stars

Ripper [Experiment of Existence]

ripper2016

빅쟈니확: 칠레의 그 Ripper가 2년만에 새 앨범을 냈다. 스타일은 (물론)전작과 동일하다. 철저하게 계산된 ‘올드스쿨’ 데스래쉬의 모범을 보여준다. 현재까지는 금년 최고의 데스래쉬 앨범이지 싶다.
4.0 Stars

Sturgill Simpson [A Sailor’s Guide to Earth]

asailorsguidetoearth

이태훈: 컨트리 장르의 한계를 뛰어넘는 싱어송라이터의 정체성이 빛을 발한다. Garth Brooks와 Nirvana가 빌보드 앨범 차트 정상을 다투던 시절(1991년)의 추억을 소환하는 ‘In Bloom’은 단연 올해 최고의 커버곡이다.
4.5 Stars

Xiu Xiu [Plays the Music of Twin Peaks]

homepage_large.8d1d5304

이태훈: 걸작 사운드트랙의 훌륭한 재해석.
3.5 Stars

About 이명 박 (104 Articles)
이명의 관리자 박이명입니다. diffsoundkorea@gmail.com

2 Comments on 4월 5주의 앨범: Autokrator, Brian Eno 등

  1. Brian Eno의 평점은 5점이 아닌 4점입니다. 관리자님 수정 좀 부탁드립니다.ㅜㅠ 이 댓글은 수정 후 삭제하겠습니다.

  2. October Tide 강추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