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Articles

5월 4주의 앨범: 백아연, Condition Red 등

5월 23일~29일 신작 음반의 프리뷰

백아연 [쏘쏘]

image

이종민: 박진영의 의견에 동의한다. 곡은 백아연이란 가수만큼 평범하고 정직할 뿐이다. 반대로 곡의 순위는 상당히 높은데, 그만큼 백아연이란 가수의 입지가 예전과는 다르다는 걸 확인할 수 있다.

쏠라티 [Solatic]

image

이종민: 압도적 전진이 필요한 시기에, EP [MOHO] 보다 후퇴한 결과가 나왔다.

종현 [좋아]

image

이종민: 편곡 좋다. 대표할 만한 곡이 있었다면 더 좋았을 것이다.

Condition Red [Illusion of Truth]

conditionred2016

빅쟈니확: Lars Eric Mattsson이 기타를 맡고 있는 프로그레시브 메탈 밴드. 그런데 Lion Music 발매작이건만 음원 외의 피지컬이 안 보이는 게 이들의 입지를 말해주는 것일지도. 사실 보통의 프로그레시브 메탈 앨범보다는 좀 더 하드락이나 재즈락의 면모(때로는 [Traced in Air] 이후의 Cynic)를 보여주는지라 흥미로운 구석이 있는데, 얼른 CD로 나왔으면 좋겠다.

Eric Gillette [The Great Unknown]

ericgillette

빅쟈니확: 이름만 보면 면도기가 생각나는 Neal Morse 밴드의 기타리스트의 두 번째 솔로작… 이다만 Haken의 Deigo Tejeida가 연주하는 키보드가 더 인상적으로 들린다. 물론 멤버들의 기량이 훌륭한지라 흠잡기는 어렵지만, 좀 더 길었으면 어땠을까.

First Fragment [Dasein]

firstfragment2016

빅쟈니확: Unique Leader의 밴드 치고는 너무 지적인 티를 내는 이름인가 싶은데.. 한국인의 눈으로 봐서 그럴 수도 있으니 넘어가자. 듣고 나면 (스타일은 좀 틀리지만) 사실 국내 밴드 Fecundation이 생각했던 정말 하고 싶었던 음악은 이런 게 아니었을까 싶기도 하다. Gorguts의 [Pleiades’ Dust]가 올해의 테크니컬데스 앨범이지 않겠나 생각했는데, 이번 주에 바뀌었다.

Katatonia [The Fall of Hearts]

katatonia2016

빅쟈니확: 예상대로 멜랑콜리하면서도 프로그레시브한 사운드. ‘Old Heart Falls’의 그 Steven Wilson스러움은 예전 같으면 생각도 못 했을 모습이다. 언제나 그랬던 정도만큼은 만족스러울 것이다.

Sylvaine [Wistful]

sylvaine2016

빅쟈니확: 노르웨이 원맨(여성) 블랙게이즈 프로젝트 + Season of Mist. 여기까지 보고 생각나는 정도의 음악을 벗어나지 않는다…만, 곡을 확실히 잘 쓰는지라 인상적이다. 솔직히 이 정도로 했다면 Blackgaze라는 ‘스타일’이 욕을 먹지도 않았을 것이다.

Teloch [Thus Darkness Spake]

teloch2016

빅쟈니확: Blood Red Fog의 Det과 BRF가 주축이 된 핀란드 블랙메탈 밴드. 흥미로운 것은 베이스 파트가 음악의 중심적인 위치에 있다는 점과 흥미로운 방식으로 사용되고 있는 클린 보컬이다. 음질이 곡을 갉아먹는 느낌이 명확한 블랙메탈 앨범은 생각보단 흔치 않다.

About 이명 박 (104 Articles)
이명의 관리자 박이명입니다. diffsoundkorea@gmail.com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