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Articles

5월 4주의 앨범: 백아연, Condition Red 등

5월 23일~29일 신작 음반의 프리뷰

백아연 [쏘쏘]

image

이종민: 박진영의 의견에 동의한다. 곡은 백아연이란 가수만큼 평범하고 정직할 뿐이다. 반대로 곡의 순위는 상당히 높은데, 그만큼 백아연이란 가수의 입지가 예전과는 다르다는 걸 확인할 수 있다.
3.5 Stars

쏠라티 [Solatic]

image

이종민: 압도적 전진이 필요한 시기에, EP [MOHO] 보다 후퇴한 결과가 나왔다.
2.5 Stars

종현 [좋아]

image

이종민: 편곡 좋다. 대표할 만한 곡이 있었다면 더 좋았을 것이다.
3.5 Stars

Condition Red [Illusion of Truth]

conditionred2016

빅쟈니확: Lars Eric Mattsson이 기타를 맡고 있는 프로그레시브 메탈 밴드. 그런데 Lion Music 발매작이건만 음원 외의 피지컬이 안 보이는 게 이들의 입지를 말해주는 것일지도. 사실 보통의 프로그레시브 메탈 앨범보다는 좀 더 하드락이나 재즈락의 면모(때로는 [Traced in Air] 이후의 Cynic)를 보여주는지라 흥미로운 구석이 있는데, 얼른 CD로 나왔으면 좋겠다.
3.5 Stars

Eric Gillette [The Great Unknown]

ericgillette

빅쟈니확: 이름만 보면 면도기가 생각나는 Neal Morse 밴드의 기타리스트의 두 번째 솔로작… 이다만 Haken의 Deigo Tejeida가 연주하는 키보드가 더 인상적으로 들린다. 물론 멤버들의 기량이 훌륭한지라 흠잡기는 어렵지만, 좀 더 길었으면 어땠을까.
3.5 Stars

First Fragment [Dasein]

firstfragment2016

빅쟈니확: Unique Leader의 밴드 치고는 너무 지적인 티를 내는 이름인가 싶은데.. 한국인의 눈으로 봐서 그럴 수도 있으니 넘어가자. 듣고 나면 (스타일은 좀 틀리지만) 사실 국내 밴드 Fecundation이 생각했던 정말 하고 싶었던 음악은 이런 게 아니었을까 싶기도 하다. Gorguts의 [Pleiades’ Dust]가 올해의 테크니컬데스 앨범이지 않겠나 생각했는데, 이번 주에 바뀌었다.
4.0 Stars

Katatonia [The Fall of Hearts]

katatonia2016

빅쟈니확: 예상대로 멜랑콜리하면서도 프로그레시브한 사운드. ‘Old Heart Falls’의 그 Steven Wilson스러움은 예전 같으면 생각도 못 했을 모습이다. 언제나 그랬던 정도만큼은 만족스러울 것이다.
3.5 Stars

Sylvaine [Wistful]

sylvaine2016

빅쟈니확: 노르웨이 원맨(여성) 블랙게이즈 프로젝트 + Season of Mist. 여기까지 보고 생각나는 정도의 음악을 벗어나지 않는다…만, 곡을 확실히 잘 쓰는지라 인상적이다. 솔직히 이 정도로 했다면 Blackgaze라는 ‘스타일’이 욕을 먹지도 않았을 것이다.
4.0 Stars

Teloch [Thus Darkness Spake]

teloch2016

빅쟈니확: Blood Red Fog의 Det과 BRF가 주축이 된 핀란드 블랙메탈 밴드. 흥미로운 것은 베이스 파트가 음악의 중심적인 위치에 있다는 점과 흥미로운 방식으로 사용되고 있는 클린 보컬이다. 음질이 곡을 갉아먹는 느낌이 명확한 블랙메탈 앨범은 생각보단 흔치 않다.
3.0 Stars

About 이명 박 (104 Articles)
이명의 관리자 박이명입니다. diffsoundkorea@gmail.com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