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Articles

9월 2주의 앨범: 강남, Ahab 등

9월 7일~13일 신작 음반의 프리뷰

강남 [Chocalate]

강남

현지운: 그렇다. 서투르면 어떤가. 포기하지 않으면 언젠간…

데이식스 [The Day]

day62015

이종민: JYP는 FNC가 부러웠던 것이다. 그게 아니라면 설명하기 어렵다. 메이저 기획사에서 제대로 된 밴드를 보고 싶은 건 지나친 욕심일까?

레드벨벳 [The Red – The 1st Album]

redvelvet2015

이종민: 레드벨벳을 넘어 이제 SM엔터테인먼트의 음악들은 일정 수준 이상의 공산품으로 나오게 된다. 프로듀서 풀이 가득하고, 협업을 통해 완성된 음악에 치명적인 단점이나 커다란 실패를 찾긴 어려운 것이다. 그렇다고 그 공산품이 늘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것도 아니다. 세상에 예쁜 옷은 많지만, 모두 다 잘 팔리는 건 아니니까. [The Red – The 1st Album]이 딱 그렇다. 일정 수준의 퀄리티를 제공하나, 매력적이라고 보긴 어렵다. 레드벨벳의 콘셉트도 명확히 포착되지 않고, 어떤 음악으로 걸어가겠다는 방향도 읽기 어렵다. 그저 현재의 SMP를 보여주는 앨범일 뿐이다.

루커스 [아름다워요]

루커스

현지운: 재미도 감동도…

린 [9X9th]

lyn2015

이종민: 아홉번째 정규 앨범을 낸 이 보컬리스트는 현재의 상황과 위치에서 어떤 음악을 해야 하고, 어떤 작품을 내야 할지 꿰뚫고 있다. 킬링 트랙만 있었다면 한 해에 기억해야 할 앨범이 틀림 없었을 것을. 그게 아쉽다.

비비스 [Trace]

비비스

현지운: 편견을 내려놓고 듣자. 충분히 매력적이다.

이슈타르 [Rise]

이슈타르

현지운: ‘Center F Your Soul’을 다시 들으니 마음이 싱숭생숭하다.  이 앨범을 계기로 찬란히 떠오르길 빈다.

플라이 투더 스카이 [Love & Hate]

플투

현지운: 10년전 어느 가을이 생각난다.

화린 [P.S. I Love You]

화린

현지운: 가을밤을 잔잔히 파고든다.

Ahab [The Boats of the Glen Carrig]

ahab2015

빅쟈니확: 에이허브 선장이 [Call of the Wretched Sea]에서 보여준 모습을 기억한다면 기대를 하지 않을 수가 없다. ‘The Thing that Made Search’를 들을 때는 당혹스러웠지만 앨범을 다 듣고 나니 그런 기대가 틀리지 않았음을 발견하게 된다.

Anders Manga [Hexed]

andersmanga2015

빅쟈니확: Hammer 스타일의 호러영화 사운드트랙의 21세기 버전(물론 그래봐야 1980년대 스타일이다만)을 표방하는 원맨 레트로웨이브 밴드. 이 표현을 보고 관심을 가질 만한 이들이라면 분명히 만족할 것이다. 나도 그렇다. 디지털로만 발매.

CNBlue [2gether]

씨엔

현지운: ‘Hold My Hand’에서 잠깐 쉬고 처음부터 흥겹고 신나게 끝까지 달릴 수 있는 앨범.

Mgla [Exercises in Futility]

mgla2015

빅쟈니확: 근래 몇 년간의 Northern Heritage 발매작을 그렇게까지 즐겨 듣진 않지만 Mgla의 [With Hearts Towards None]은 예외였다. 그만큼일지는 모르지만 이 앨범도 좋게 들었다. 오소독스한 연주로 풀어내는 곡이 생각보다 모던한 구석이 있다는 게 의외.

Riverside [Love, Fear and the Time Machine]

riverside2015

빅쟈니확: 이들을 계속 들어왔다면 알겠지만, 이제 이들을 더 이상 메탈 밴드라고 하기는 어렵겠다. 전작들에 비해서 프로그레시브한 면모도 줄어든 편이다. 그렇지만 전작들에 비해서 좀 더 심플하고 감성적인 매력은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들에게 이런 음악을 기대했던 건 사실 아니지만.

About 이명 박 (104 Articles)
이명의 관리자 박이명입니다. diffsoundkorea@gmail.com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