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Articles

Landmarq: Thunderstruck

Tracy Hitchings의 마법 같은 보컬

우리 입맛 까다로운 빅쟈니확 필자도 애정을 숨기지 않는 프로그레시브의 보석 같은 보컬리스트 Tracy Hitchings가 프런트를 담당하는 그룹 Landmarq의 폴란드 실황이다. Tracy Hitchings 하면 시완레코드에서 무려 표지(기차가 그려진 바로 그 표지)까지 새롭게 해서 발매했던 Strangers on a Train의 리드보컬로 잘 알려져 있다. 노래를 잘 들으면, Tracy가 단순히 내지르기만 잘하거나 고음만 훌륭한 게 아니라, 상당한 깊이를 갖춘 보컬리스트라는 점을 확인할 수 있다. 사실 네오-프로그레시브라고 해서 다 새로운 것도 아니고, 정작 그 실체를 관찰해보면 선배밴드의 카피캣이거나 경탄스러울 정도로 허접하기 그지없는 경우가 많은데, 이 Landmarq 같은 경우는 Genesis라는 분명한 레퍼런스를 가지고 있지만, 나름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주는 밴드라 할 수 있다. 곡이 14분이 넘어가는데도, (내가 프록 팬이라 그런지 모르겠지만) 절대 지루하지 않다. 작년 한국에도 줄리아드림이라는 좋은 프록 팀이 등장했는데, 출중한 여성 보컬이 있는 프록 팀이 한번 나와주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이제 그럴 시점이 됐다.  

 

About 이경준 (145 Articles)
현 한국대중음악상 선정위원. 여기저기 불려다니며 글을 썼고, 하나둘씩 망해가는 잡지(웹진)들을 볼 때마다 역시 '이런 건 하면 안된다'고 다짐했다. 그런데 무슨 생각인지 또 이렇게 판을 키웠다. 왜 그랬니?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