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Articles

The Birthday: Mother

워메 성님들 작정하셨나벼

기타 긁는소리 적막을 후비며 비집고 나온다.다른 한 대가 쫒아오듯 구경하듯 슬렁슬렁 따라오고 이내 베이스와 드럼이 그들 사이에 자리잡는다. 그리고 이어지는 절규와 이미지의 나열, 다시 절규와 뜻없는 소리의 향연. 하지만 특유의 뭉그러진 발음으로 남기는 마지막 메세지만은 명징하게 귀에 남는다.

‘아 부탁이니 락을 멈추지 말아줘’

[I Know] 발표 후 한 달만에 발표한 싱글이다. 전작도 오랜만에 보여준 달리는 맛이 좋았는데, 이번에는 거기에다 더 힘을 주고 나왔다. 생각지않던 타이밍에 나온 스트레이트, 그리고 바디훅이다. 10주년을 기념한 팬서비스일까, 혹은 약간의 노선전환을 꾀한 것일까. 어느 쪽인지는 두고볼 일이나 많은 준비를 한 연작이라는 느낌은 강하게 남는다. 이들에게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다면 필청해야할 트랙이라 생각한다.

한 가지 아쉬운 것은 제작사인 유니버셜의 정책상 풀버전 PV를 구할 수 없다는 점. 이전 곡들과 마찬가지로 추후 라이브영상 등이 풀리기 전까지는 구매 외에는 전체 곡을 들을 길도 소개할 길도 없다. 다만 2분이 채 안되는 공개버전의 PV도 충분히 멋지니 시간여유가 있다면 한 번 확인해 보자.

 

About 김병한 (6 Articles)
위트있고 기억에 남는 필명을 짓는 데 실패해서 이름걸고 글쓰게 되었다. 괜시리 부끄럽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